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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PA -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를 위한 핵심 능력

개요

응용 프로그램 및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리더들이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엔터프라이즈 시스템을 통합하기 위해 노력하는 가운데,  RPA는 기존의 통합 접근법에 대한 전략적 대안을 계속해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Gartner에서 조사한 이 연구는 15개의 RPA 제품을 가장 일반적인 다섯 가지 사용 사례를 지원하는 능력을 기반으로 평가 했으며, 평가 기준과 Uses Case, Vendor 자격 조건 등을 알아보고 다음 글에는 각 벤더별 평가 결과를 요약해서 공유 하겠습니다. 

주요 발견

  •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소프트웨어 시장은 2021년에 31% 성장하여 24억 달러에 이르렀으며, 이는 전세계 평균 소프트웨어 시장 성장률 16%보다 훨씬 높습니다.
  • 상위 다섯 공급업체가 전세계 RPA 시장의 거의 66%를 차지합니다.
  • RPA 시장에 새로 진입한 업체에는 주요 통합 업체와 대형 소프트웨어 업체들이 포함됩니다.
  • 거의 모든 업체가 스크린 스크레이핑에 API 우선 자동화를 추가하고 있습니다.
  • 북미와 유럽의 모든 확립된 공급업체는 일반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에 사전 제작된 UI 커넥터를 제공합니다.

추천 사항

  • 응용 프로그램 및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리더들은 공급업체의 전반적인 생존 가능성, 가치에 대한 가격, 미래의 제품 로드맵 및 특정 지역 존재를 평가하여 RPA 제품을 선정해야 합니다.
  • 스크린 스크레이핑과 API 우선 자동화를 모두 제공하는 공급업체의 능력을 평가합니다. 전용 통합 자동화 도구에 대한 API 자동화 요구 사항을 확인하세요.
  • RPA 플랫폼 내에서 퓨전 팀을 참여시킬 수 있는 실시간 협업 및 수명 주기 관리 기능을 비교하세요.
  • RPA 내장 작업 채굴 능력이 시뮬레이션 및 시나리오 테스팅을 지원하는지, 자동화 레코더나 개발자 스튜디오 내에서 워크플로우의 자동 생성에 접근할 수 있는지 확인하세요.

알아야 할 것

RPA 시장은 큰 소프트웨어 공급업체들이 시장에 진입하면서, 그리고 기존의 순수 RPA 공급업체들이 시장 위치를 차지하고 제품을 발전시키면서 빠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경쟁과 투자가 증가함에 따라, RPA 솔루션은 지난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2024년까지, 우리는 시장이 전문가와 일반적인 제안을 중심으로 성숙하고 통합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일반적인 사용 사례

  • 무인 자동화 - 백엔드 통합이나 API가 없는 응용 프로그램 간의 데이터 전사 작업을 포함하는 무인 프로세스/작업 자동화.
  • 참여형 자동화 - 인공 지능 및 기계 학습(AI/ML) 능력을 활용하여 지식 노동자의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참여형 자동화, 복잡한 의사 결정.
  • 퓨전 팀 활성화 - 시민 개발자와 전문 개발자가 협력하여 자동화 스크립트/봇을 빠르게 구축하도록 활성화, 그리고 거버넌스와 소프트웨어 개발 생명 주기(SDLC) 관리와 함께.
  • 문서 처리 자동화 - 봇 소비를 준비하기 위해 문서에서 비구조화된 데이터를 추출하고, 구조화하고, 변환하는 것.
  • 고급 분석 및 보고 - RPA 도구를 사용하여 데이터 추출, 변환 및 로딩(ETL)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데이터를 분석하고 보고하는 것

 

포함 자격을 얻기 위해 각 공급업체는 다음 조건을 충족

  • 2022년 1월 31일 현재 최소한 두 전체 연도 동안 일반적으로 사용 가능한 RPA 라이선스 제품을 판매하고 마케팅한 명확한 역사가 있어야 합니다.
  • RPA를 독립된 제품 재고 유지 단위(SKU)로 판매 및 마케팅해야 합니다.
  • 고객은 다른 제품, 플랫폼 또는 전문 서비스의 구매나 설치 없이 기업 RPA 플랫폼만 구매하고 구독할 수 있어야 합니다.
  • 내장된 RPA 기능을 가진 제품은 제외됩니다. 비독립 제품 SKU로서의 RPA의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 비즈니스 프로세스 자동화 플랫폼.
    • ERP 또는 CRM 응용 프로그램.
    • 로우 코드 응용 프로그램 플랫폼.
    • 오피스 생산성 도구.
    • 테스트 자동화 도구.
    • 콘텐츠 관리 시스템.
  • 상업적으로 지원되는 기업 제안을 제공해야 합니다. 공급업체는 플랫폼을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로 제공해서는 안 됩니다.
  • 전문 서비스 참여 없이 지불 고객에게 직접 RPA 소프트웨어를 판매해야 합니다. 공급업체는 이러한 기능에 대한 최소한 첫 번째 줄 지원을 제공해야 합니다. 그것은 전문 서비스와 컨설턴트의 사용을 위해 그 RPA 제품만을 판매해서는 안됩니다.
  • 고객이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와 독립적으로 RPA를 배포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 RPA 소프트웨어에 대한 활발한 출시 전략 및 판매 전략을 보여야 합니다. 주요 초점은 RPA를 판매하는 것이어야 합니다(웹사이트, Gartner Peer Insights 포럼, 소셜 미디어 및 RPA 또는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를 명시적으로 언급하는 직/간접 마케팅 자료에서 확인됨).
  • 2022년 1월 31일 현재 RPA 플랫폼 내에서 최소한 다음과 같은 기본 기능을 제공해야 합니다:
    • 기업 IT 기능, 비상 복구(DR) 환경, 높은 가용성 지원, 지속적인 통합/지속적인 배포(CI/CD), SDLC 관리 및 RPA 소프트웨어 내의 다중 인격 협업을 포함합니다.
    • UI 상호 작용을 지원하기 위해 최소한 다섯 개의 UI 커넥터가 있어야 합니다. Selenium 또는 일반 테스트 자동화/웹 스크래핑 도구는 제외됩니다.
    • 표준 프로그래밍 언어나 벤더 특정 로우 코드 표현을 사용하여 스크립트 개발을 지원해야 합니다. 그래픽 개발 포함.
    • 작업을 캡처하고 배포 가능한 스크립트로 변환할 수 있는 레코더가 있어야 합니다.
    • 수동 및 무인 자동화를 모두 지원해야 합니다.
    • 스크립트 및 런타임의 오케스트레이션과 관리를 포함하여 설정, 모니터링 및 보안을 지원해야 합니다(중앙 오케스트레이터 또는 제어판/관리 구성 요소가 필수입니다).
    • 다음 환경에서 모두 봇을 배포할 수 있어야 합니다:
      • 데스크톱
      • 가상 머신(VMs)
      • 공용 및 사적 클라우드

또는 각 공급업체는 다음 조건 중 하나 이상 충족

  • 독립 SKU로 판매된 RPA 소프트웨어 및/또는 구독 라이선스의 2021년 말 연말 수익이 최소 2천만 미국 달러(USD)이어야 합니다.
  • 2021년 12월 31일 현재 기업 RPA 플랫폼을 사용하는 라이선스 보유 고객이 1,000명 이상이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