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Gartner Hyper Cycles을 기업이나 조직이 새로운 기술을 받아들이고 혁신을 통해 잠재적 이익과 성숙도, 리스크를 판단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Priority Matrix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개요
Hype cycles은 기술적인 여러 분야나 서비스에 대한 아주 진보적이면서 혁신적인 내용을 탐색하는데 도움을 주는 반면, Priority Matrix는 회사나 조직이 새로운 혁신에 대한 기대에 대한 우려를 넘어설 수 있게 해 줍니다.
Priority Matrix Vertical
- Transformational : 산업 내외에서 비즈니스를 수행하는 새로운 방법을 확립하며, 산업 역학에 주요 변화를 초래
- High : 조직의 수익 증대나 비용 절약을 크게 늘릴 수 있는 수평 또는 수직 프로세스 수행의 새로운 방법 가능
- Moderate : 조직의 수익 증대나 돈 절약을 위해 기존 프로세스에 대한 점진적 개선 가능
- Low : 프로세스의 약간의 개선을 가능하게 하지만, 수익 증대나 비용 절약으로 연결되지 않을 수 있음
Priority Matrix Horizontal
- 수평축은 기술이나 서비스가 대중적으로 받아들일 것으로 예상되는 시기인 "plateau" 에 이르는 시간을 의미
- "plateau"에 이르는 시간 평가는 새로운 혁신의 예상 성숙 속도를 기반으로 한 위험의 단순한 측정임
- 조직이나 산업 간 약간의 차이는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Benefit Axis보다 낮게 나타남
- "plateau"에 이르기 전에 쓸모없는 쓰레기로 평가된 혁신은 제외
How to Use the Priority Matrix
- 조직에 대한 혁신의 잠재적 이익에 대한 명확한 판단을 할 수 있게 해줌
- 특정 개인이 조직에 부합하지 않은 혁신을 강행하는 상황을 완화 할 수 있도록 잠재적 이익과 리스크 관점에서 비교
Innovation Metadata
하이프 사이클을 따라 혁신의 프로필은 정의, 중요성, 비즈니스 맥락, 장애물, 추동력, 추천 사항을 제공하지만, 성숙도 평가와 시장 침투라는 두 가지 다른 핵심 측정치도 제공합니다.
성숙도 Level | Status | |
Embryonic (초기단계) |
In labs | |
Emerging (급부상) |
Commercialization by vendors Pilots and deployments by industry leader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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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olescent (성장기) |
Evolving capabilities, methodologies and associated infrastructure and ecosystems
Adoption levels typically between 5% and 20% of target audienc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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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arly Mainstream (초기 대중화) |
Innovation is proven and value is relatively predictable in many (but not all) environments
Capabilities continue to evolve
Adoption level typically between 20% and 50% of target audienc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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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ture Mainstream (성숙한 대중화) |
Innovation is proven and value is relatively predictable in many (but not all) environments
Capabilities continue to evolve Adoption level typically between 20% and 50% of target audienc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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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gacy |
Still functional, but not appropriate for new developments
Vendors focus on maintenance revenue Cost of migration constrains replacemen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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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bsolete (퇴행) |
Available in used, resale or maintenance markets on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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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 Penetration
시장 진입은 혁신의 현재 진입율을 예상 목표 시장의 백분율로 나타내며, 5단계로 분류합니다.
- Less than 1% of target audience
- 1% to 5% of target audience
- 5% to 20% of target audience
- 20% to 50% of target audience
- More than 50% of target audience
Correlation Between Hype Cycle Ratings
아래 표는 혁신의 위치, 성숙도 수준, Plateau에 이르는 시간, 시장 진입 수준 간의 전형적인 상관 관계를 나타냅니다.
Hype Cycle Section | Maturity Level | Time to Plateau | Market Penetration |
On the Ris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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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the Peak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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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liding Into the Trough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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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imbing the Slop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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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tering the Plateau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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